이전 포스팅에서 코드잇(Codeit)의 가입, 강의 로드맵, 강의 구성 등을 설명하였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코드잇(Codeit)의 요금제와 사용 후기를 간단하게 정리하겠습니다. 요금제는 간단하게 한 가지로만 이루어져 있습니다. 요금제를 간단히 설명하고, 내용 후기를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코드잇(Codeit)의 요금제
코드잇(Codeit)의 요금제(멤버십)는 연간 구독, 한 가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정가는 매달 39,900원이며 현재 31% 할인이 적용되어, 27,417원에 멤버십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연초 20,000원 초반에 이용할 수 있었던 것에 비하면 가격이 다소 오른 편입니다. 코드잇(Codeit)의 최대 장점은 개별 강의를 구매할 때마다 별도의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연간 멤버십에 가입하면 코드잇(Codeit)의 모든 강의를 무제한으로 수강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본인의 코딩 학습 목적이 무엇인지, 어떤 계획이 있는가에 따라 수강할 강의 커리큘럼을 스스로 정해야 합니다. 저는 HTML/CSS를 개인적으로 공부하였기에, Javascript 관련 강의를 모두 수강할 목적으로 코드잇(Codeit)을 구독하게 되었습니다. 목적은 간단한 웹사이트 개발입니다. 이후에 시간이 남는다면, Python을 공부할 계획입니다. 이처럼 먼저 개인적인 공부 목적/계획을 먼저 수립하고, 코드잇(Codeit)에서 관련 로드맵 혹은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는지 확인하시기를 바랍니다.
현재 요금이 계속해서 오르고 있습니다. 무료 강의 및 커리큘럼을 살펴보시고 코드잇(Codeit)에서 코딩 학습을 하기로 결정했다면, 가급적 빨리 요금제를 구독하시기를 바랍니다.
코드잇(Codeit)의 사용 후기
코드잇(Codeit)의 사용 후기를 간단히 정리하겠습니다. 우선 코드잇(Codeit)의 최대 장점은 어떤 다른 코딩 학습 사이트보다 저렴하게 강의를 들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대략 다른 사이트에서 하나의 코스를 수강할 비용으로 1년간 무제한으로 다양한 강의를 수강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다른 코딩 강의 사이트를 이용한 적이 있지만, 난이도가 너무 높아서 강의를 듣다가 쉽게 지치고 말았습니다. 코드잇(Codeit)은 적절한 난이도로 짧은 강의가 제공되고 있으며 실습, 노트, 퀴즈 등으로 내용을 완벽하게 이해하고 넘어갈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특정 주제에 관한 설명이 끝나면, 너무 어렵지 않은 코딩 실습을 바로 이어서 할 수 있는 부분이 제일 만족스러웠습니다.
반면 단점을 언급하면, 개인적으로 코딩 공부 계획을 수립해야 하는 점을 들 수 있습니다. 웹 검색이나 코딩 관련 커뮤니티를 살펴보고 개인적인 공부 커리큘럼을 스스로 수립해야 합니다. 관련 로드맵 혹은 커리큘럼을 코드잇(Codeit)에서 제공하는지도 확인해야 합니다. 이 부분이 다소 귀찮고 번거로울 수도 있습니다. 장단점을 다시 정리하겠습니다.
장점
- 저렴한 비용
- 다양한 주제의 강의를 1년간 무제한 수강
- 쉽고 적절한 난이도
- 특정 주제를 설명하고, 바로 코딩을 실습할 수 있음
단점
- 스스로 학습할 강의 커리큘럼을 정해야 함
- 코딩에 관한 사전 정보나 지식의 습득이 어느 정도 필요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