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포스팅에서는 Fliki 서비스의 가입과 사용 방법을 정리하였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Fliki의 요금제와 사용 후기를 설명하겠습니다. 무료 요금제에서 제작한 쇼츠 영상은 워터마크가 붙고, 상업적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Fliki의 요금제
현재 무료 요금제는 5분의 크레딧이 주어지며, 대략 2~3편의 Shorts 영상 제작이 가능합니다. 다만 워터마크가 붙기 때문에 상업적인 이용은 어렵습니다. 유료 요금제는 Standard와 Premium으로 나누어집니다.
스탠더드 요금제를 구독할 경우, 월 180분의 크레딧(연간 2,160분)이 제공됩니다. 무료 요금제에서는 사용할 수 없었던 성우 및 스톡 미디어의 사용이 가능합니다. 워터마크가 제거되며, 상업적 사용을 위한 권리가 부여됩니다. 무료 요금제에서는 최대 720p 비디오의 제작과 다운로드가 가능했지만, 이제 1,080p 비디오 제작이 가능합니다. 프리미엄 요금제의 경우, 월 600분의 크레딧(연간 7,200분)이 제공됩니다.
연간 구독
월별 구독
사용 후기
Shorts(쇼츠) 제작으로 유튜브를 시작할 계획이라면, Fliki는 상당히 좋은 쇼츠 제작 플랫폼이라고 생각합니다. 스탠더드 요금제를 구독하면, 하루 3~4편 정도의 영상 제작도 가능합니다. 별도의 촬영 장비가 필요하지 않으며, 쇼츠의 주제에 어울리는 다양한 성우와 스톡 미디어(비디오 및 이미지)가 제공됩니다. 간단한 토막 상식, 생활 상식, 역사적 정보 등의 내용을 전달하는 콘텐츠 제작에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현재 무료 요금제로 이용 시, 2~3편의 영상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한번 사용해 보시고, 유료 구독을 결정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