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서와 같이 간단한 그림으로 로고나 회사 CI(Corporate identity)를 생성할 수 있는 Google의 AutodDraw를 소개하겠습니다. 복잡하고 어렵게 이미지를 그릴 필요가 없습니다. 간단하게 사물을 연상시킬 정도로만 그림을 그리면 알아서, Google AutoDraw의 AI가 매칭되는 이미지를 보여줍니다. 지금부터 AutoDraw의 사용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링크)
AutoDraw의 사용 방법
메뉴
우선 AutoDraw의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다음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캔버스와 간단한 메뉴가 전부일 정도로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간단합니다. 좌측 상단의 메뉴에 관하여 설명하겠습니다. 메뉴에서는 캔버스의 크기, 공유, 간단한 사용 방법, 단축키, 디자이너 컬렉션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림 도구
다음으로 그림 도구를 설명하겠습니다. AutoDraw 버튼을 누르고 그림을 그리면, 매칭되는 이미지를 상단의 목록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도구 항목은 직관적으로 이해되는 내용이기 때문에 추가로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단축키
메뉴에서 단축키를 누르면 단축키 모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되돌리기 단축키인 Ctrl + Z는 자주 사용하게 됩니다.
이미지 생성(자전거)
기본적인 메뉴와 도구 항목을 정리했으니, 이제 이미지를 한번 생성해 보겠습니다. 그저 사물이나 대상이 연상되는 정도의 간단한 그림이면 충분합니다. 도구 메뉴의 AutoDraw를 선택하고, 자전거를 그려보겠습니다. 바퀴 두 개와 핸들을 그린 것만으로 상단의 메뉴에서 자전거와 오토바이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선택한 이미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색상 변경을 하면 쉽고 간단하게 다음과 같은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생성(자동차)
이번에는 자동차의 이미지를 한번 그려보겠습니다. 다음과 같이 자동차를 연상시키는 그림을 그리면, 대략 10가지 이상의 이미지를 매칭해 줍니다.
경찰차를 연상시키는 이미지를 선택하였습니다. 이번에는 색상도 한번 넣어 보겠습니다.
색상을 넣은 이미지가 생성되었습니다. 그림 자체가 간단하기 때문에 다양한 색상을 넣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정리
지금까지 AutoDraw를 사용해 본 느낌은 간단한 로고나 그림을 그리는 데 적합한 플랫폼입니다. 복잡하고 세밀한 그림을 생성하는 용도는 아닙니다. 한 가지 주의 사항을 전달하면, 두 가지 이상의 대상을 그릴 생각이라면 처음 그림을 먼저 그리고 매칭시켜 주는 이미지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다음 그림을 그리는 식으로 순차적으로 그려야 합니다. 여러 그림을 동시에 매칭하지 못합니다. 이 점 주의하시고 사용하시기를 바랍니다.